초보 주식투자: 주식투자 수익내는 기법( 단기투자 법칙,하방경직성 종목 매매금지,매수 타이밍)
1. 단기투자를 해야 한다
단기투자는 고수익을 가져다 주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많이 따릅니다.
장기 투자의 성공률보다 훨씬 손실율이 크다는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없으면 그런 고수익을 찾아서 미세한 시세의 흐름을 쫒는 리스크를 안는 것 보다도
지금 당장 그리고 고수익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낫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숙달되고 고도의 테크닉을 겸비한 단기투자자가는 장기투자의 답답함과 지루함을 그냥 참지는 않습니다.
비록 그 주가가 몇개월 후 2~3배이상 간다는 나름대로의 안목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그때까지 가지고 있는 것은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를 기다리기 보다는 지금 현재 움직이려고 하거나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주식을 찾아서 거래를 하는 것이
훨씬 수익율 측면에서 도움이 되니까 말입니다.
성공적인 단기투자자들은 실제 몇 개월 후에 한 주식에서의 2~3배를 기다리는 수익보다
그 기간 동안에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성공적인 단기 투자자들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고
오히려 섣부른 단기투자는 가장 빠르고 가장 쉽게 패가 망신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단기투자의 가장 큰 약점입니다.
즉 고 리스크가 따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확실한것은 성공한 중장기 투자자는 단기 투자에서는 실패할 수 있지만
성공한 단기 투자자는 중장기 투자에도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즉 다시 말해서 성공적인 단기 투자자는 한마디로 말하면 고수중의 고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2. 하방경직성을 보여주는 주식은 관심은 두고 거래하려고는 하지 마라
이 경우는 하방경직성을 그려주는 주식을 함부로 매수 매도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방경직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매수와 매도 세력간의 팽팽한 대력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태는 마치 폭풍전야처럼 폭등과 폭락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나긴 상승후의 1차 하락후의 보합이나 아니면 2차 보합이나 이런 경우는
어느순간에 매수매도세력의 균형이 깨져버려 폭락을 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그러한 움직임이 보일 때까지는 함부로 거래를 해서는 안될것입니다.
오로지 상향으로 방향을 틀 때에 적극적으로 매수를 해야만 합니다.
3. 움직이고 있는 주식이나 이제 막 움직이려고 하는 주식에 대해 거래를 하여라
위의 2에 상태를 겪다가 주가가 상승으로 방향을 틀 때가 매입의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락으로 방향을 틀때가 매도의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박스권을 상향 이탈하는 것은
어느정도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도 그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기 투자라면 일봉을, 중장기 투자라면 주봉을 참고로 하여서
그러한 단기 중장기적인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