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데이트레이더 기법을 연마하라
이것은 최고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최대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숙달된 사람이라면 최대의 수익을 올리는데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데이트레이더의 원칙 중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은 역시 기계적인 매매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좀 더 오르겠지 하는 등의 기대 심정으로 자기가 정해놓은 단가나 손절매가를 어기는 것은 자살 행위와도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의 거래는 1~2분 길어야 20~30분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긴장을 해야 하고 상황판단이 아주 빨라야 합니다.
물론 오버나잇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하여튼 이방법은 최고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숙달된 사람에 한해서 입니다.
그러나 숙달되지 않고 어설픈 데이트레이더는 패가망신하는 지름길이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12. 단기간의 큰 시세를 낸 후 하락하는 주가의 추이를 계속적으로 살펴라
단기간에 급등한 종목은 상투를 치고 나면 무섭게 하락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트의 형태가 하나의 큰 산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더라도 한번 시세를 냈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 중에서
하락 파동속에서 의외로 큰 반등이 있을 수 있으니까 어느정도 하락한 후의 주가의 움직임을 면밀히 살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급등한 그 순간의 상투가 1차 상투가 될 수도 있으니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단기간에 급등하는 종목도 그 와중에서 3단 상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상향으로 움직인다면 그 출발이 2차 상승의 출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한번 시세를 낸 종목은 세력이 다 빠져 나갔어도 어느정도 급락파동을 겪고 난 후에는
옛날의 급등을 생각하고 몰려오는 일반인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또 다른 세력들이 들어와서 반발성 시세가 의외로 크게 날 수 가 있다는 점에서
급등후의 급락한 하락 파동을 하고 있는 주가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라는 이야기 입니다.
13. 신고가 갱신종목에 관심을 두라
신고가 시점의 종합주가나 개별종목의 상승기간이나
주변상황을 잘 체크 하셔서 거래여부를 결정하여야 할 것입니다.
즉, 상승초기의 신고가는 앞으로 엄청난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1년만의 신고가 2년만의 신고가 10년만의 신고가 등의 장기간의 신고가 일수록 상승 탄력은 더욱더 위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급등주를 찾는 사람중에는 집중적으로 신고가 종목만을 찾아서 거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상승 말기의 신고가는 엄청난 대상투를 예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 또한 나름대로의 종합적인 여건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효율적으로 성공을 거둘 수 가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