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남에게 의존하지않고 자신의힘으로 주식투자한다는것의 의미

큰손이란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것 일까요
언제나 어느분야에서 항상 유리한 위치를 독점하는 사람은 거의다가 재화가 많은 사람 즉 자산이 풍부한사람들이 대다수인데요. 

하지만 저희같은경우는 개미투자자라고 불리우며 큰돈을 들이지않고 수익을 내려는 투자자인데요. 그러면 큰손이라는 뜻과 상반되기때문에  절대로 될수가없다는 얘기와 똑같지만 저같은경우는 생각을 좀 다르게 했습니다.

차라리 뜻을 바꿔버리면 어떨까 그러면 약간 있어보이니까 나도 자신감도 생기고 물론 분명히 여기에서오는 자만심을 비롯해서 안좋은습관으로인해 리스크는 있겠지만 그래도 재미를 한층더 올릴수있지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조금은 어거지를 부리는것일수도 있겠지만 아무리생각해도 개미투자자인 저로서는 되기 힘들다 판단을하였기 때문에 저나름대로의 자신감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부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무조건 투자를 하였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다른점이있다면 저는 손해가 날것을 대비해서 항상 약간의 자본금은 남겨놓고 손해가 발생한다면 다른곳 에서라도 매꾸던가 아니면 떨어진종목을 한번더 붙잡아서 손해를 줄이려는 생각을 많이했는데요.

지금에와서는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라면 여유자금을 남기고 하지않으려고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손해가난다면 일단은 기준을 정해놨기때문에 큰돈을 바라는것도아니고해서 일정 퍼센트이상 떨어진다면 자동으로 매입을 하게끔 설정을 걸어놨고 이런식으로 모든 종목에 저의돈이 투자가되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예전에 비해서 많은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뭔가 무료해지고 재미없어지는 타이밍 에는 안성맞춤인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사람이 무언가 보험식으로 뒤를 준비한다면 뭔가 나태해지고 위기감이 사라질것이라고 판단을 스스로해보았습니다. 분명히 좋은방법은 아니지만 지금의 저의 상태에서는 제가 생각하기론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큰손이 되는 최후의 방법
돈을 펑펑 쓰라고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너무 조금도쓰지말고 자신이 이제 완전 초보자티를 벗고 이제는 주식을보는 안목이 생겼다고 생각하신다면 한번쯤은 자신을 믿고 스스로 자료를조사해서 투자에 힘을 보태는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큰손은 별거없습니다. 남에게 의존하지않고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돈으로 투자를 하는것을 저는 정의를 내리고 실천하고있습니다. 왠지 자신에게도 뿌듯해지면서 이로인해 수익이 생긴다면 아 이제나도 뭐라도 할수있겠구나하는 자신감도 생기면서 앞으로이 투자에도 자신감이 생기기때문입니다. 

물론 위에서 말한 실패할 가능성이 많다는것과 자칫잘못하면 자만심에 빠질수도있다는 리스크도있지만 어느정도 조절하면서 두개를 적절하게 섞어서 잘 사용하다보면 분명히 좋은결과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글을보고있는 여러분들도 한번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자신만의철학으로 한번 투자를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6. 원칙의 실행, 자동매매/ 종목분석법(주간분석방법: 외국인 기관 순매매 파악,해외증시 추세, 주요 경제연구소 자료 검토)

6. 원칙의 실행, 자동매매/ 종목분석법(주간분석방법: 외국인 기관 순매매 파악,해외증시 추세, 주요 경제연구소 자료 검토) ​ ​ 매매 기법과 매매원칙을 제대로 알고 있음에도 불그하고 생각한대로 투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으로 제대로 매매하지 못해 손실을 본 경우가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면 눈뜬 채로 손절매하지 못해 손실을 본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그렇다. 주식투자라는 것은 마음먹은 대로 실행하기란 쉽지 않다. 심리를 흔들리게 만드는 돈이라는 장애물이 있기 때문이다. 모의주식투자에서는 대부분 수익을 내지만, 실전에서는 대부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다. 주식투자는 심리 게임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심리를 제어할 수 있어야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모니터를 볼수록 심리는 더 흔들려 떨어질 것 같아 팔면 바로 주가가 올라가고, 이제는 반등이나 나갈 것 같아 기다렸다가는 손절매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동매매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원칙을 지킬 수 있다. 매수는 물론 1차 목표가 달성 시의 이익 실현, 2차 이익 실현, 손절매 등을 장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지정만 해높으면 심리적인 동요없이 원칙에 맞게 자동실행된다. 따라서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기를 쓰고 달려드는 것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장기간 시세를 볼 수 없거나 심리적인 동요를 막기 위해서는 자동매매를 사용하는 것은 투자수익에 큰 도움이 된다. ​ 종목분석법 -주간분석 ​ 일일분석의 과정만으로도 주식시장에서 투자 수익을 내는 데에는 부족함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보다 나은 수익을 얻고 시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주말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 ​ 1.외국인과 기관의 주간 순매매 상위 파악 ​ 매주 금요일 장이 마감된 후에 주간 단위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20종목이 집계되어 발표된다. 이...

중국기업 상장폐지 가능성 부상/미 증시에서 중국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3.3%

미국의 또 다른 對중국 제재? 협상을 위한 분위기 조성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을 앞두고 다시 불확실성이 고조됐다. 블룸버그는 익명 소식통을 인용, 미 백악관 측이 미국 내 중국 상장사들에 대한 상장폐지 또는 연기금의 對중국 투자 제한을 검토 중이라 보도했다. 이 같은 보도로 알리바바 등 중구계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했으며, 미 3대 증시 역시 모두 하락 마감했다. 이번 이슈의 실현 가능성과 그 의도를 살펴보자.     상장폐지 시 중국의 피해는 불가피하다. 미국 내 상장된 이들의 시총은 1.43조달러로 중국 본토 증시와 홍콩증시 시총 대비 18.9%, 36.7%에 달한다. 미 증시에서는 3.3%에 불과하다. 미 재무부는 상장폐지 방안은 부활했지만, '지금 당장'은 이라는 단서를 남겼다는 점에서 우려가 커질 수 있다. 그러나 이같은 조치는 미 금융시장에 대한 신뢰성을 훼손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

상한가 주식의 두가지 유형

v재료주와 세력주 v   재료주란?   재료주란 경제지의 기사나 효재 성 보도나 공시 등으로 시가부터 상한가 진입이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이런 종목은 매수세가 폭넓게 형성되고 상한가에 진입해도 모든 투자자들이 인정하게 되는 상한가입니다. 이런 호재를 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주식은 대부분 단기간에 급등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재료가 발표되면 해당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고 이에 의한 학습효과로 재료의 가치가 점점 더 과대평가되면서 투자자분들에게 재료의 가치보다 더 큰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즉, 해당 종목의 내재가치가 아니라 액면분할로 재등록이 되면 상한가를 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매도세는 액면분할 이후까지 주식을 보유하려는 심리를 가지게 되어 주가는 단기간에 급등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장세에 이전에 상한가를 만들었던 재료는 다른 종목에도 반복적으로 상한가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액면분할이나 유상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