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하기 위해 계좌를 개설할 때 투자금을 얼마로 할지 잘 모르겠고,
당장 입금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일단은 비워두신 분들이 많으리라 사료된다.
이제 주식매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면 계좌에 돈을 넣어야 한다.
초보자들은 계좌에 돈이 있는지, 있다면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모르고 매매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매매 기회가 와서 주문을 했는데 돈이 없어 매매를 체결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
주식은 타이밍인데 좋은 타이밍을 놓치게 되는 수도 있다.
또한 돈이 부족하더라도 매수하려고 주문한 수량에 금액이 모자라서 거래가 정상적으로 체결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틈틈이 계좌 관리를 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는 결국 수익을 내기 위한 것이다.
때문에 계좌관리는 투자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계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요령을 반드시 익혀두어야 한다.
우선, 투자원금을 모두 매수에 쓰지 말고 일정 금액은 꼭 현금으로 남겨두는 습관을 가지자.
계좌에 현금이 하나도 없으면 좋은 종목이나 타이밍을 만났을 때 매수를 할 수 없다.
그럴때 욕심을 내서 돈을 빌려 투자를 하게 되면 자신이 생각했던 투자원금을 넘어서기 때문에 투자원칙이 흔들릴 수 있다.
다음으로, 투자할 금융상품을 꼭 정해놓고 투자하자.
초보자가 선물이나 옵션에 투자 욕심을 내면 십중팔구 손실을 보게 된다.
주식매매에 꾸준히 실전 연습을 한 후 자신의 투자원칙이 확고하게 섰을 때 도전하는 것이 좋다.
꼭 투자하고 싶다 하더라도, 위험 상품에는 5~10% 이내로 금액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수익이 생기면 그대로 계좌에 쌓아놓지 말고 다른 통장에 이체하자.
자신의 초기 투자원금은 꼭 기억하고 초기 투자원금은 꼭 기억하고 초기 일정 기간 동안은 원금만 운용하는 것이 좋다.
수익까지 투자원금에 합쳐지면 점점 더 무리한 투자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익 관리를 잘 해야 원금 보전이 잘 되고 투자도 계속 신중하게 유지할 수 있음을 명심하자.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