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돈을 다시 돌려받기보단 계속해서 굴리고 있습니다.
물론 안전하게하려면 좋은 방법이지만 주식을한다는게 보통 돈을 벌기위해 하는것이기때문에 저같은경우 수익이난 돈으로 좀더 돈을 굴릴수있는 종목을 찾는것이 조금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50만원으로 시작해서 100만원이 됬을때 팔고 다시 시작할까 했지만 바로 마음을 접고 계속해서 굴려서 현재는 저 금액들보다 훨씬많은 금액을 주식계좌에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수익을 얻었을때를 얘기하는것이지 손해를 보고 본전을 찾으려고 돈을 더 투자하라는 얘기가 절대 아니니깐 손해봤다고 무리해서 주식에 손을 대는 경솔한행동은 한번더 생각해보고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저는 하락하고있는 종목은 쳐다보지않는 편 입니다.
물론 잘하시는분들이라면 내려가면 무조건 대책을 세워야하기때문에 막 이곳저곳 다니실텐데 저는 아직 많이 알지도 못하는 편이고 오히려 혼자서 막 뭘 해보려고해봤자 아직은 답도않나오는것같고해서 오히려 신경을 덜 쓰는편입니다.
물론 많은 재산이 들어간 종목이라면 신경을 안쓸순 없겠지만 요새들어서 들어가는 것들은 보통 많이 신경을 쓰지않는편입니다. 그리고 모든것이 저의 경험을 말하는것이기때문에 따라하시면 오히려 손해를 볼수도있으시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한번들어갔다가 수익을보면 다시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론 제약주같은경우는 수시로 확인하고 하지만 일단은 단타로 들어갔던것들은 대부분 다시 쳐다보지않습니다. 하지만 손해를 봤을경우에는 일단은 한번씩 관심종목에 등록해둬서 조금씩조금씩 확인을 하는 편입니다.
물론 막 체계적으로 확인하고 그런것은아니고 일단은 정세좀 보자는식으로 흐름만 대충 파악하고 끄고를 반복하면서 일단은 다른종목들을 알아보고 이런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