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필독해야 할 수익내는 주식꿀팁 3가지

1. 돈을 다시 돌려받기보단 계속해서 굴리고 있습니다.

너무 기본중의 기본이라서 말하기도 창피한 부분인데요. 가령 자신이 100만원으로 처음 주식시장에 들어왔을때 운좋게도 150만원으로 돈이 부풀려졌을때 50만원을 되찾고 다시 100만원으로 시작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것입니다.

물론 안전하게하려면 좋은 방법이지만 주식을한다는게 보통 돈을 벌기위해 하는것이기때문에 저같은경우 수익이난 돈으로 좀더 돈을 굴릴수있는 종목을 찾는것이 조금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50만원으로 시작해서 100만원이 됬을때 팔고 다시 시작할까 했지만 바로 마음을 접고 계속해서 굴려서 현재는 저 금액들보다 훨씬많은 금액을 주식계좌에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수익을 얻었을때를 얘기하는것이지 손해를 보고 본전을 찾으려고 돈을 더 투자하라는 얘기가 절대 아니니깐 손해봤다고 무리해서 주식에 손을 대는 경솔한행동은 한번더 생각해보고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저는 하락하고있는 종목은 쳐다보지않는 편 입니다.

무슨말이냐면 저같은경우에는 일단 들어간 종목이 갚자기 하향선을 타고있으면 일단은 쳐다보지않는답니다. 애초에 무리해서 들어가지않기때문에 신경을 덜쓰는것이 맞다고 보면되는데요.

물론 잘하시는분들이라면 내려가면 무조건 대책을 세워야하기때문에 막 이곳저곳 다니실텐데 저는 아직 많이 알지도 못하는 편이고 오히려 혼자서 막 뭘 해보려고해봤자 아직은 답도않나오는것같고해서 오히려 신경을 덜 쓰는편입니다.

물론 많은 재산이 들어간 종목이라면 신경을 안쓸순 없겠지만 요새들어서 들어가는 것들은 보통 많이 신경을 쓰지않는편입니다. 그리고 모든것이 저의 경험을 말하는것이기때문에 따라하시면 오히려 손해를 볼수도있으시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한번들어갔다가 수익을보면 다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수익을보고나서 다시 보고싶지도않더라구요 괜히 더 올라갔을거같기도하고 후회할까봐 제가 여태까지해오던 패턴이 망가질까봐 뭔가 불편한것 같아서 다시 쳐다보는일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제약주같은경우는 수시로 확인하고 하지만 일단은 단타로 들어갔던것들은 대부분 다시 쳐다보지않습니다. 하지만 손해를 봤을경우에는 일단은 한번씩 관심종목에 등록해둬서 조금씩조금씩 확인을 하는 편입니다. 

물론 막 체계적으로 확인하고 그런것은아니고 일단은 정세좀 보자는식으로 흐름만 대충 파악하고 끄고를 반복하면서 일단은 다른종목들을 알아보고 이런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6. 원칙의 실행, 자동매매/ 종목분석법(주간분석방법: 외국인 기관 순매매 파악,해외증시 추세, 주요 경제연구소 자료 검토)

6. 원칙의 실행, 자동매매/ 종목분석법(주간분석방법: 외국인 기관 순매매 파악,해외증시 추세, 주요 경제연구소 자료 검토) ​ ​ 매매 기법과 매매원칙을 제대로 알고 있음에도 불그하고 생각한대로 투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으로 제대로 매매하지 못해 손실을 본 경우가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면 눈뜬 채로 손절매하지 못해 손실을 본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그렇다. 주식투자라는 것은 마음먹은 대로 실행하기란 쉽지 않다. 심리를 흔들리게 만드는 돈이라는 장애물이 있기 때문이다. 모의주식투자에서는 대부분 수익을 내지만, 실전에서는 대부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다. 주식투자는 심리 게임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심리를 제어할 수 있어야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모니터를 볼수록 심리는 더 흔들려 떨어질 것 같아 팔면 바로 주가가 올라가고, 이제는 반등이나 나갈 것 같아 기다렸다가는 손절매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동매매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원칙을 지킬 수 있다. 매수는 물론 1차 목표가 달성 시의 이익 실현, 2차 이익 실현, 손절매 등을 장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지정만 해높으면 심리적인 동요없이 원칙에 맞게 자동실행된다. 따라서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기를 쓰고 달려드는 것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장기간 시세를 볼 수 없거나 심리적인 동요를 막기 위해서는 자동매매를 사용하는 것은 투자수익에 큰 도움이 된다. ​ 종목분석법 -주간분석 ​ 일일분석의 과정만으로도 주식시장에서 투자 수익을 내는 데에는 부족함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보다 나은 수익을 얻고 시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주말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 ​ 1.외국인과 기관의 주간 순매매 상위 파악 ​ 매주 금요일 장이 마감된 후에 주간 단위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20종목이 집계되어 발표된다. 이...

중국기업 상장폐지 가능성 부상/미 증시에서 중국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3.3%

미국의 또 다른 對중국 제재? 협상을 위한 분위기 조성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을 앞두고 다시 불확실성이 고조됐다. 블룸버그는 익명 소식통을 인용, 미 백악관 측이 미국 내 중국 상장사들에 대한 상장폐지 또는 연기금의 對중국 투자 제한을 검토 중이라 보도했다. 이 같은 보도로 알리바바 등 중구계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했으며, 미 3대 증시 역시 모두 하락 마감했다. 이번 이슈의 실현 가능성과 그 의도를 살펴보자.     상장폐지 시 중국의 피해는 불가피하다. 미국 내 상장된 이들의 시총은 1.43조달러로 중국 본토 증시와 홍콩증시 시총 대비 18.9%, 36.7%에 달한다. 미 증시에서는 3.3%에 불과하다. 미 재무부는 상장폐지 방안은 부활했지만, '지금 당장'은 이라는 단서를 남겼다는 점에서 우려가 커질 수 있다. 그러나 이같은 조치는 미 금융시장에 대한 신뢰성을 훼손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

상한가 주식의 두가지 유형

v재료주와 세력주 v   재료주란?   재료주란 경제지의 기사나 효재 성 보도나 공시 등으로 시가부터 상한가 진입이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이런 종목은 매수세가 폭넓게 형성되고 상한가에 진입해도 모든 투자자들이 인정하게 되는 상한가입니다. 이런 호재를 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주식은 대부분 단기간에 급등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재료가 발표되면 해당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고 이에 의한 학습효과로 재료의 가치가 점점 더 과대평가되면서 투자자분들에게 재료의 가치보다 더 큰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즉, 해당 종목의 내재가치가 아니라 액면분할로 재등록이 되면 상한가를 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매도세는 액면분할 이후까지 주식을 보유하려는 심리를 가지게 되어 주가는 단기간에 급등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장세에 이전에 상한가를 만들었던 재료는 다른 종목에도 반복적으로 상한가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액면분할이나 유상증자...